런던 한달살기 숙소 구하기
런던에서 한달살기를 하고싶은 사람들이
많은데 런던은 살인적인 숙박비!
호텔에서 한달살기를 하려면 700만원 이상을
지불 해야되고 에어비앤비에서 존1-2 방을 구하러면 600만원이상이 나오는거같다 ( 집전체 빌리는 기준)
내가 찾은방법은 서블렛으로 구해보기.
한국 유학생들이 한국을 들어갈때 나름 저렴하게 숙소를 빌려준다.
1. London sublet (short term) facebook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2171830559868116&id=314809732236884
페이스북에 런던 서블렛 페이지가 있는데, 여기는 외국인들이 올리고 방만 빌려주거나 집전체 둘다 찾을수있다.
2. 영국사랑
http://www.04uk.com
영국 한인 사이트인데 여기서 서블엣을 구할수도 있다.
공지를 보면 플랫 사기가 많다고 하니 잘 보고 찾아야한다. 나는 기간이 맞고 집이 괜찮으면 연락하고
궁금한걸 물어보고 맘에 든다면 숙소를 예약 하면 된다! 예약을 하고싶다고하면 간단한 ㄱ계약서를 카톡을 보내주고 신부증을 서로 교환했다.
다행히 여기서 방을 구했다. 런던 평균 호텔비 1박에 30-50만원 사이인데 나는 1박에 70파운드 약 12만원 으로 구했다. 세인트판크라스, 러셀 스퀘어 쪽이라 위치도 아주 좋았다. 보증금을 보내줘야 되는데 보통은 100~200파운드 요구하는데, 이번에 구한집은 400파운드를 보증금으로 요청했다. (지금은 이집에서 나와서 보증금은 잘돌려받았다)
체크인할때는 설명듣고 직접 대면으로 만나서 설명을 들었고, 체크아웃할때는 비대면으로 체크아웃하고 집 상태 확인후 보증금을 돌려받았다.
여기서 팁!
보통은 보증금이나 계약금를 먼저 입금하면 되는데 큰돈을 입금을 해야하는데 불안한마음이 생긴다면
아주 정중하게 집주인분에게 집 동영상을 찍으면서 오늘날짜와 영국사랑 닉네임을 적어서 찍어달라고 하면 대부분 해줬다.
영국런던에서 일정이 길어져서 또 서블렛을 영국사랑에서 구했다. 페이스북에서 구할려고했는데 대부분 방만 빌려주는 형식이여서 페북에선 포기하고 집전체를 빌려주는곳으로 찾는데 영국사랑에서 좀더 쉽게 찾을수있었다.
매일올라가서 확인하면서 올라오는글을 보고 기간이 나랑 맞으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연락하고 예약을 진행했다.1박에 60~70파운드 사이에 예약을했고, 호텔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지만 위험이 있으니 잘알아보고 정하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