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요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자길 준비하기 #1 : 신발 준비 + 양말

by 노마드벨라 2023. 9. 20.
반응형

여행이야기 :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자길 준비하기 #1 : 신발 준비

안녕하세요!

엄마와 언니가 10월 3일에 스위스 + 산티아고 순례길 + 스페인남부 여행을 가는데, 저는 일정상 산티아고 레온부터 합류하기로 해서 여행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노마드벨라의 순례자의 여행 일정 준비 + 준비물 포스팅을 하루에 1개 정도 올릴 생각이에요. 나중에 제가 볼 용도로 적는 것도 있습니다.

여행일정 : 10/27~11/18 (약 3주간)
순례자의길 시작: 스페인 레온 - 산티아고 드 콤포스텔라
일정: 10일에서 11일 
거리: 약 300 Km

엄마와 언니가 10/28일에 레온에 도착예정이고 29일에 레온에서 시작인데, 일정대로 와야지 이날에 도착이라 저도 하루 전에 도착해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29일에 시작 못하면 30일에 시작하는 걸로 생각 중이에요.

산티아고를 간다면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신발입니다. 하루에 25km 걷는데, 신발이 제일 중요하죠. 가방도중요하지만 내가 잘 걸을 수 있는 신발이 중요한 거 같아요.

저는 3가지의 브랜드를 골랐어요. 신발 브랜드 후보는:

1. 호카 오네오네

호카 원원 (Hoka One One)는 미국의 신발 브랜드로, 주로 러닝과 트레일 러닝용 신발을 생산합니다. 이 브랜드는 고려할 만한 특징적인 큰 중창과 부드러운 쿠션을 갖춘 신발을 제공하여 뛰거나 걷는 동안 편안함과 충격 흡수 기능을 높여줍니다. 호카 원원 신발은 특히 장거리 러너와 트레일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으며, 뛰기나 걷기 시에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기술적인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카 공용 카하 2 로우 GTX 1130530-OTDN

제가 호카에서 관심을 뒀던 신발은 카하 2 로우였는데요, 실제로 보니 엄청 투박해 보이고 사이즈가 50은 좀작을꺼같고, 55은 너무 크고 애매해서 구매 못했어요. 

2. 알트라

알트라 (Altra)는 미국의 신발 브랜드로, 주로 러닝과 트레일 러닝용 신발을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제로 드롭" 디자인을 강조하며, 신발의 뒷부분과 앞부분의 높이 차이를 최소화하여 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원합니다. 또한 넓은 발 앞부분 디자인을 채용하여 발가락의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하고, 더 나은 안정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알트라 신발은 특히 트레일 러닝 활동에 적합하며, 다양한 모델과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올림퍼스5 여성용 블랙/그레이 WOMEN'S OLYMPUS 5 Black/Gray

알트라에서 본 제품은 올림퍼스 5였는데, 이건 제가 있는 곳에 선 신어볼 곳이 없어서 선택을 못했어요. 언니가 이 신발을 샀는데 언니는 발볼도 좁아서 250 신어도 되지만 전 왕 발볼러라서 250은 작아요. 

3. 살로몬 

살로몬 (Salomon)은 프랑스의 고성능 스포츠 장비와 신발 브랜드로, 주로 야외 활동과 스포츠용 신발을 전문으로 제조합니다. 이 브랜드는 특히 하이킹, 트레일 러닝, 스키, 스노보드 등의 활동을 위한 고급 기술과 디자인을 가진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살로몬 신발은 탁월한 그립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어려운 지형에서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XA PRO 3D V9 - Trail running shoes

이 신발은 디자인부터 이뻐서 맘에 들었는데, 살로몬이 트랙킹화도 잘 만든다고 해서 한번 매장 가서 신어봤어요. 250은 사이즈가 맞지만 오래 걷고 두꺼운 양말을 신으면 작을 거 같아서 255 신어 봤는데 딱 좋은 거 같아서 이걸로 골랐습니다.

한국매장에선 여자 신발 사이즈가 250까지 밖에 안 나온다고 하네요. 해외에서 여자 신발 사이즈가 참다양합니다. 직구를 하셔서 신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저는 일상생활에도 신을 수 있는 운동화를 찾아서 이걸로 골라봤습니다. 아직 신고 오랫동안 걸어보지는 못했지만 연습을 해보려고요!

신발을 골랐으면 양말도 골라봐야겠죠? 근데 양말은 한결같이 한 개만 추천을 해줘서 저도 이걸 살 예정입니다. 

인진지 등산울양말 * 발가락양말 

발가락양말을 신고, 울양말을 신어야지 물집이 안 잡힌다고 해요, 근데 너무 불편할 거 같아요.

여기서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다녀오신 분들의 팁!!! 물집 안 생기게 양말신기 전에 바셀린을 발가락 사이사이 바르고 발가락양말 신는다는데, 엄청 찝찝할 거 같은데 아픈 것보단 좋겠죠? 

 

일단 제일 중요한 신발은 해결했어요. 이제 배낭, 침낭도 골라보고 포스팅정리해서 올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