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일상

연희동 나들이 : 부활절 크로스번 파는 베이커리 뉘블랑쉬

by 노마드벨라 2023. 4. 10.
반응형

오랜만에 주말에 연희동에 다녀왔어요. 연남동에는 사람이 너무많아서 어느순간부턴 안가게 되더라구요, 근데 연희동은 사람이 많긴 하지만 못갈정도는 아니여서 다녀왔어요. 

옛날부터 가보고싶었던 빵집에 다녀왔어요, 부활절 이라 크로스번도 팔고, 요즘 먹고싶었던 키슈도 팔아서 다녀왔습니다. 

부활절 크로스번이란?

부활절 크로스번 빵은 기독교의 부활절(Easter)이나 신명절(Midsummer) 등 몇몇 문화에서 사용되는 전통적인 빵입니다. 이 빵은 십자가 모양을 형성하며, 종종 밀가루, 설탕, 버터, 계란, 효모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크로스번 빵은 부활절이나 신명절 등의 특별한 행사에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나눠먹는 음식으로, 이벤트나 축제의 의미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키쉐(Quiche)란?

키쉐(Quiche)는 프랑스 요리 중 하나로, 계란과 크림을 기반으로 한 파이 또는 타르트입니다. 전통적으로는 크러스트로 된 파이 쉘에 계란과 크림이 섞인 식재료를 넣어 구워서 만들어지며, 양파, 스피너치, 베이컨, 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쉐는 프랑스의 브르타뉴 지방에서 유래되었으며, 현재는 프랑스 요리의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거 두개먹을려고 갔어요. 남자친구는 둘다 안좋아해서 걱정이 되었지만, 전 너무너무먹고싶었어요. 

연희동에주차하기

주차는 사러가 마트 주차장에서했는데 뉘블랑쉬 앞에 2대정도는 주차가 가능했고, 저는 주말이라 당연 자리가없을줄알았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있었습니다. 사러가 마트에서 3만원이상 구매하시면 1시간 주차가능하세요. 

홀에 아무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조용하게 후다닥 먹고 갈수있었어요. 테이블은 4개정도있었던거같아요. 우드 인테리어라 아주 따뜻해보이고 좋았습니다. 

직원한분이 일하고 빵도 직접 꿉는거같았어요~ 주변에 단골이 자주오는빵집같았어요 

부활절 크로스번! 그리고 키쉐 이두개가 제가 여기온 목적입니다~

바나나케익도 맛있어 보였어요. 포장해갔는데 맛은 쏘쏘

시나몬롤도 포장해갈라고했는데, 키쉐먹고나니 다팔려서 못먹었어요~~ 여기 시나몬롤이 맛있다고 하던데~

버섯키쉐와 감자키쉐를 주문했어요. 저는 기본 시금치와 양파들어간거가 제일 맛있던데, 여긴 다양한 재료로 만들었더라구요.

버섯은 맛있게먹었습니다. 감자들어간 키쉐는 저나 남친이나 고르곤졸라 치즈향이 너무 강해서 먹기가 조금힘들었어요, 

버섯은 맛있어서 포장햇어요, 유럽에선 키쉐가 4불아래면 샀던거같은데 여기는 한개에 8-9천원, 너무비싸긴해요. 



비쥬얼은좋았는데 치즈향이 너무강해서 호불호가 분명이 있을꺼같은 감자키쉐~ 향이 너무 강하고 감자가 있어서 그런지 그 키쉐 특유의 계란 부드러움이 부족햇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