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카니보어 다이어트 - 카니보어 다이어트 시작할때 필요한 준비물

by 노마드벨라 2023. 5. 20.
반응형

카니보어 다이어트 - 카니보어 다이어트 시작할때 필요한 준비물

카니보어 다이어트 실전편으로 준비했어요. 카니보어 이론적으로 더 알고싶으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실꺼예요! 

다이어트 이야기#8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 카니보어에 대해 알아보자#1

다양한 다이어트가 있는데, 저도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알고난뒤 해봐야 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배부르게 먹고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가 카니보어 다이어트라고합니다. 저도 곧 해볼꺼예요~ 하

nomadbella.tistory.com

 
 

다이어트 이야기#8 카니보어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2

카니보어 다이어트란? 2022년 2023년 부터 고기를 먹는 다이어트는 꽤 새롭고 흥미로운 트렌드입니다. 전 정형외과 의사 션 베이커가 주창한 고기 식단은 고기, 생선, 유제품과 같은 다른 동물성

nomadbella.tistory.com

 

카니보어 다이어트 히스토리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비교적 새로운 식이요법으로 2000년대 초반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 다이어트의 창시자는 아놀드 에버트라는 의사로, 그는 사람들이 고기를 먹도록 촉구하는 책을 썼습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2010년대에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2018년에는 Jordan Peterson 박사가 딸의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말하면서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탄수화물과 식물성 지방을 제한하고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는 식이요법입니다. 이 다이어트의 지지자들은 이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 염증 감소, 에너지 수준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카니보어 다이어트에 대한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이 다이어트에 대한 몇 가지 연구가 수행되었지만 이러한 연구는 소규모이고 단기적입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주의해서 수행해야 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영양 결핍의 위험이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버드 심리학 교수 조던피스턴이 말하는 카니보어 다이어트

조던 피터슨은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그의 삶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합니다. 그는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우울증, 불안 및 수면 장애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증상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더 많은 에너지와 집중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피터슨은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더 일찍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야 했다고 말합니다. 피터슨은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이 다른 사람들과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는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피터슨은 카니보어 다이어트에 대해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 다이어트가 건강에 해롭고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피터슨은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그에게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말합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 준비물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고기: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생선, 가금류 및 내장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 지방: 버터, 기름, 계란 노른자와 같은 지방을 준비해야 합니다.
  • 소금: 소금은 염분과 미네랄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소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소금양은 몸무게의 10% 정도를 하루에 섭취해주세요. 생각보다 많은양이니 고기에도 뿌려먹고, 찍어먹고, 그리고 아침에 뜨거운물에 좀 타드세요! 
  • 물: 물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 마그넷슘, 멀티비타민, 비타민 디 준비해주세요.

다음은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천천히 시작하세요: 카니보어 다이어트에 완전히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탄수화물과 식물성 지방을 점차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을 점차 늘리십시오.
  •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먹으세요: 카니보어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를 드실때에는 애사비나 소금으로 염지하시고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세요: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충분한 물을 마시세요: 물은 수분을 유지하고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 도전하기

제가 한번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도전해봤습니다. 하루 진행 해봤고 저는 간헐적단식을 하고있어서 12시부터 첫끼를 먹었어요.

이날은 제가 같은고기를 나눠서 먹었어요. 미국산 부채살 400그램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점심은 고기 150그램 & 프랑스 게랑드 소금 으로, 그리고 식사후엔 애사비를 꼭 마셨습니다. 제가 저녁에 일정이 있어서 좀 많이 일찍 먹었어요. 5시에 고기 250그램 & 삶은계란 & 프랑스 게랑드 소금 으로 먹었어요.
배는 많이 안고팠어요. 나름 참을 만했지만, 제가 주문한 고기는 누린내가 나서 먹기가 힘들었다. 이건 제가 본격적으로 카니보어다이어트를 할때 위해서 한번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이고기는 못먹겠어요. 그래서 다른고기로 도전해볼려고 합니다.
늦은 밤부터 두통이 좀 오기 시작했어요, 탄수화물 부족인지, 왜그런진 모르겠지만 다음날 아침까지 두통이 있어서 좀 힘들었어요. 
다음날 공복 몸무게를 재봤는데, 제가 N3kg 였는데 절대 여기서 안빠져서 스트레스였거든요? 근데 카니보어 다이어트 하루하니 뒷자리가 2로 내려갔어요.  제가 카니보어 하기전엔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었어요. 샐러드, 닭가슴살 이런거 먹었습니다. 그런데도 감량이 안내려가서 좀 스트레스였는데, 카니보어다이어트 하루하니 바로 내려가서 좀놀랬어요.  총 550 그램이 빠졌어요!
저는 카니보어다이어트를 4주 한달이상은 못할꺼같고, 한번더 3일 정도 도전해볼려고 합니다. 그것도 후기를 적을수 있으면 적어볼게요. 
 
 

반응형